민주 ‘李집권플랜’ 가동…미래경제성장전략위 꾸린다

1 month ago 3

정치

민주 ‘李집권플랜’ 가동…미래경제성장전략위 꾸린다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본문의 핵심만 제공하므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이 집권 플랜을 준비할 '미래경제성장전략위원회' 를 발족하고 이언주 최고위원을 위원장으로 선임한다.

1일 정치권에 따르면 민주당은 집권후 경제정책 운용 방향 등을 논의할 미래경제성장전략위원회 출범을 준비하고 있다.

위원회는 신성장동력, 미래형 인재 교육, 지역 균형 발전, 자본시장 활성화, 지속가능한 성장, 경제안보 등 민주당의 집권 이후 국정 방향, 특히 경제 분야에 관한 청사진을 준비할 것으로 보인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경제정책 운영 청사진 마련
위원장엔 이언주 최고위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운데)가 지난 9월 30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위증교사 혐의 관련 1심 결심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이날 공판에는 민주당 김병주·전현희·이언주 최고위원 등이 동행했다.  <이승환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운데)가 지난 9월 30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위증교사 혐의 관련 1심 결심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이날 공판에는 민주당 김병주·전현희·이언주 최고위원 등이 동행했다. <이승환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집권 플랜을 준비할 ‘미래경제성장전략위원회’ 를 발족하고 이언주 최고위원을 위원장으로 선임한다.

1일 정치권에 따르면 민주당은 집권후 경제정책 운용 방향 등을 논의할 미래경제성장전략위원회 출범을 준비하고 있다.

위원회는 신성장동력, 미래형 인재 교육, 지역 균형 발전, 자본시장 활성화, 지속가능한 성장, 경제안보 등 민주당의 집권 이후 국정 방향, 특히 경제 분야에 관한 청사진을 준비할 것으로 보인다. 외원회에는 경제 분야에 전문성이 높은 당내 인사들뿐 아니라 학계, 연구소, 기업인 등의 외부전문가들도 참여할 방침이다.

위원장은 3선인 이언주 의원이 임명될 예정이다. 기업인 출신인 이 의원은 지난 8월 전당대회 당시 신성장동력인 AI, 반도체 등 미래전략산업의 발전전략을 마련해 대한민국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설계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재명 대표와 이 최고위원은 전날 위원회의 활동 방향과 인적 구성에 관한 의견을 나누기도 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 의원실 관계자는 “전당대회에 출마할 때부터 이 대표와 경제와 관련된 이야기를 많이 나눴다”며 “수권 정당으로 다시 정권을 잡았을 때를 대비해 경제분ㅇ 거대 담론에 대해 준비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