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최대 라이프스타일숍 로프트, 프라자 시작으로 연내 750개 오프라인 매장 입점
로프트 팝업 행사 등으로 인기 제품 인지도 강화 주력
메디필은 11일 일본 최대 라이프스타일숍 로프트와 프라자에 150개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하며 일본 뷰티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메디필은 로프트와 프라자를 시작으로 핸즈, 돈키호테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연내 750개 오프라인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메디필은 일본 대규모 뷰티 축제인 ‘로프트 코스메 페스티벌 2024AW’에 참가하여 오프라인 진출을 알릴 예정이다. 이 축제는 스타 라이트(starlight)를 테마로 하여 로프트의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새로운 코스메틱 브랜드 제품을 선보이는 자리다.
국내에서 올리브영 판매 1위를 기록하며 다이소 등 다양한 채널에서 품절 대란을 일으킨 메디필의 주요 제품들이 일본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10월 12일 로프트 주요 매장에서 열리는 팝업 행사에 참여하여, 레드 락토 콜라겐 클리어 2.0 폼 클렌저, 클렌징 오일 2.0, 랩핑 마스크 등 인기 제품 5종이 먼저 출시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한국에서 품절 아이템으로 주목받은 랩핑 마스크의 제품 시연 및 체험 이벤트도 진행된다.
10월 말에는 핸즈, 코스메, 숍인 등 200개 매장에서 선 판매 후 공식 입점이 이루어질 계획이며, 11월에는 돈키호테의 주요 지점 150개 매장과 소규모 샵인 크리마레 등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메디필은 내년에는 마츠모토키요시, 코코카라파인 등 드럭스토어 및 패밀리마트까지 포함하여 총 1만4000개 오프라인 매장으로 소비 접점을 넓힐 예정이다.메디필 관계자는 “로프트 팝업 행사를 통해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고, 일본 소비자들의 반응을 면밀히 분석하여 맞춤형 제품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
- 좋아요 0개
- 슬퍼요 0개
- 화나요 0개
- 추천해요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