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두로, 美에 전용기 압류당했다

2 weeks ago 1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본문의 핵심만 제공하므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국이 수출 통제 위반을 이유로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사용하던 전용기를 압류했다.

CNN 등에 따르면 미국 법무부는 이날 미국 업체 소유였다가 베네수엘라로 불법 밀반출된 다소(Dassault) 팰컨 900EX 항공기를 압수 조처했다고 밝혔다.

미국 법무부는 이 항공기가 마두로와 그 측근이 사용하기 위해 불법적으로 미국 밖으로 수출된 것으로 보고 있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밀반출 수출통제 위반 사유
베네수엘라 "해적 행위"

사진설명

미국이 수출 통제 위반을 이유로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사용하던 전용기를 압류했다.

2일(현지시간) CNN 등에 따르면 미국 법무부는 이날 미국 업체 소유였다가 베네수엘라로 불법 밀반출된 다소(Dassault) 팰컨 900EX 항공기를 압수 조처했다고 밝혔다. 미국 법무부는 이 항공기가 마두로와 그 측근이 사용하기 위해 불법적으로 미국 밖으로 수출된 것으로 보고 있다.

미국 정부는 '불공정 대선과 무고한 정치범 탄압' 등을 이유로 몇 년째 베네수엘라에 대한 광범위한 경제 제재를 하고 있다. 마두로 대통령의 경우 2020년 '마약 테러' 혐의로 일부 정권 고위 관계자와 함께 미국 검찰에 기소된 바 있다. 이에 베네수엘라 외교부는 '미국이 해적 같은 행위를 했다'며 즉각 반발하고 나섰다.

[신윤재 기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