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라그나로크: 리버스', 중국 판호 발급

2 weeks ago 7
 리버스라그나로크: 리버스

그라비티는 모바일 3D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라그나로크: 리버스'의 중국 판호를 취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중국 국가신문출판부는 지난 24일 공식 사이트에 라그나로크: 리버스를 포함한 외자 판호 승인 게임 리스트를 공개했다. 올해 2월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6월 '라그나로크: 여명'에 이은 세 번째 라그나로크 IP(지식재산권) 판호다.

라그나로크: 리버스는 다양한 색채의 3D 배경으로 구현한 라그나로크 판타지 월드가 특징이다. 바포메트 밀교로부터 룬미드가츠 왕국을 지키는 이야기를 담았다.

앞서 라그나로크: 리버스는 지난 6월 동남아시아 지역 출시 이후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지역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1위, 태국 지역 구글 플레이 무료 인기 게임 2위를 달성한 바 있다.

올해 10월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에서는 사전 다운로드 오픈 이후 3개 지역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1위에 올랐다. 구글 플레이에서도 홍콩과 마카오 무료 인기 게임 2위, 대만 무료 인기 게임 3위를 기록했다. 정식 론칭 후에는 마카오 지역에서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2위와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5위에 올랐다.

그라비티는 해외 지사에서 현지화 서비스를 제공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중국 지역의 라그나로크: 리버스 출시에 나설 방침이다.

남궁경 기자 nkk@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