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 2025] 미래 혁신 기술과 글로벌 교류의 장… 다채로운 부대행사 마련

5 hours ago 1
WIS 2025WIS 2025

2025 월드IT쇼(WIS 2025)에서는 국내외 ICT 신기술과 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유망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다양한 부대 행사가 함께 열린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등이 공동주관하는 '2025 ICT 기술사업화 페스티벌'에서는 정부 R&D 지원 성과물과 사업화 유망기술을 전시한다. 4월 24일부터 26일까지 코엑스 A홀에서 열리며, EZ-매칭 상담회, 성공사례 공유 등 기술 사업화 촉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된다.

같은 장소에서는 'ITRC 인재양성대전 2025'도 진행된다. 전국 81개 대학 ICT연구센터가 참가해 인공지능(AI), 반도체, 양자기술 등 10개 기술 분야별 전시관과 특별전시관을 통해 최신 연구 성과를 국민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같은 날 오후 1시부터 진행되는 '글로벌 ICT 전망 콘퍼런스'는 'AX 시대, AI 일상화의 본격화'를 주제로 삼성SDS, SK텔레콤, IBM, 더존비즈온,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메가존클라우드 등 국내외 주요 기업이 참여해 초거대 AI, 자율 시스템, 양자 컴퓨팅 등 ICT의 미래를 조망한다.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수출상담회와 투자연계 프로그램도 풍성하게 마련된다. 코엑스 A홀에서는 24~25일 양일간 12개국 45개 글로벌 바이어가 참여하는 '글로벌 ICT 바이어 수출상담회'가 열린다. 같은 기간 B홀에서는 유망 스타트업과 대·중견기업 간의 상생협력 기회를 제공하는 'Mingling Zone'과 비즈니스 커넥팅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25일 오전에는 사우디아라비아 투자청과 우즈베키스탄 IT Park가 참여하는 '국내기업 글로벌 진출 설명회'가, 오후에는 CES·WIS 혁신상 수상 기업이 미래 기술을 공유하는 '글로벌 혁신 어워드 수상작 쇼케이스'가 열린다.

또한 캐나다 인베스트오타와가 참여하는 '북미 시장 진출 전략 상담회'는 양일간 코엑스 A홀에서 진행되며, 국내 중소 ICT기업과 캐나다 기업·연구기관 간 협력 기회를 모색한다.

WIS 참가기업의 혁신 기술을 소개하는 '신기술&신제품 발표회'도 25일 오후 C홀에서 진행된다. 우수 발표 기업 3개사를 선정해 WIS조직위상이 수여된다.

디지털 혁신 기술을 전시하는 '디지털혁신관'과 함께, AI 반도체 및 자율주행 로봇 등 최신 DX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AI반도체·로보틱스존', 글로벌 ICT 기업이 참여하는 '인터내셔널존' 등 특화 전시관도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AI 기업의 해외 진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수출 전략을 논의하는 'AI기업 성장지원 간담회', 주한외교관 대상 오찬 및 전시투어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류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