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컴프야V25’, 팝업 스토어 연다

1 day ago 1

‘컴프야V25’ 팝업스토어

‘컴프야V25’ 팝업스토어

컴투스(대표 남재관)은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5(이하 컴프야V25)’의 팝업 스토어를 오는 5일부터 신세계 백화점 강남 센트럴시티 오픈 스테이지에서 연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야구팬을 위한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준비했다.

‘컴프야V25 홈런 레이스 체험존’에서는 대형 LED 스크린을 통해 게임 속 홈런의 짜릿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타자용 헬멧을 착용하고 날아오는 공의 타이밍에 맞춰 배트를 휘두르면 센서가 동작을 인식해 게임 속 타자도 동일하게 스윙하는 방식이다.

달성하는 점수에 따라 ‘5성 시즌 카드 구단 선택팩’, ‘라이브 고급 스카우트 티켓’ 등 선수 영입 아이템이 들어있는 쿠폰을 받을 수 있다.

SSG 랜더스 팬들을 위한 락커룸존도 마련했다.

유니폼, 마스코트 등 구단 관련 소품으로 꾸며진 포토존과 응원하고 싶은 선수들에게 메시지를 작성해 부착할 수 있는 메시지 월을 만날 수 있다.

인스타그램 게시물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원하는 능력치를 갖춘 나만의 포토카드를 제작해 게임 속 선수가 된 기분도 느낄 수 있다.

◆ NHN데이터, 인스타그램 최신 마케팅 트렌드 공개

‘소셜비즈’

‘소셜비즈’

엔에이치엔 데이터(대표 이진수, 이하 NHN데이터)는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Socialbiz)’의 고객 이용 데이터를 분석해 콘텐츠 확산을 위한 최적의 요일과 시간 등 인스타그램 최신 마케팅 트렌드를 2일 공개했다.

‘소셜비즈’가 올해 1분기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댓글을 달고 자동으로 답글과 DM이 발송된 시간을 분석한 결과, 저녁 시간대에 집중되어 있음을 확인했다.

DM 발송은 19시를 기점으로 상승하다 22시에 제일 많은 발송량을 보였다.

평일과 주말의 차이도 드러났다. 평일에는 여가 시간인 저녁 늦은 시간에 인스타그램 접속과 유저의 반응이 활발하고 주말에는 이른 시간인 9시부터 11시에도 DM 발송이 많았다.

DM 발송이 가장 활발한 요일은 ‘일요일’로 나타났다. 평일에는 ‘수요일’이 가장 많았다.

이는 여가 시간에 SNS 콘텐츠를 소비하는 패턴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수요일은 한주의 중반이라 회사 업무나 학업 중간에 휴식을 가지며 여유를 갖고 SNS에 접속이 활발한 것으로 추정된다.

DM 발송이 많았다는 것은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이용하는 유저들의 접속 시간도 비슷하다는 것을 뜻한다.

유저들이 콘텐츠를 집중해서 소비하는 시간으로도 해석할 수 있다.

‘소셜비즈’에서는 자동 메시지 발송 조건 설정에서 ‘키워드 필터링’을 사용하면 게시물에서 유저들의 댓글을 이끌어내는 키워드를 분석할 수 있다.

유저에게 전달하고 싶은 상품 정보나 자료, 서비스 내용 등을 게시물에 노출하고 해당 키워드를 남기도록 유도해 유저들의 행동을 이끌어내는 원리다.

키워드 필터에서 가장 많이 설정된 3개의 키워드는 ▲정보 ▲링크 ▲궁금으로 나타났다.

자동 DM 발송량이 가장 많았던 ‘TOP 3’ 게시물의 유형도 분석되었다.

게시물 모두 인플루언서가 직접 출연해 관련 주제를 소개하는 릴스 형태로 나타났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