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최국 미국 포함 6개국 출전
LA 올림픽 조직위원회는 16일(한국 시간) 다저스타디움이 2028년 개최하는 LA 올림픽 야구 종목의 경기장으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앞서 1984 LA 올림픽 야구 경기가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바 있는데, 당시 야구는 시범 종목이었다.
2008 베이징 대회 이후 야구는 올림픽 정식 종목에서 제외됐다. 2012 런던, 2016 리우데자네이루 대회에서 사라졌던 야구는 2021년 열린 2020 도쿄 올림픽에서 부활했으나 2024 파리 대회에서 제외됐다.하지만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발표한 LA 대회 세부 종목에 야구가 포함돼 3년 뒤 열리는 올림픽에서 다시 야구 경기를 볼 수 있게 됐다.
LA 올림픽 야구에는 6개국이 출전하며, 개최국 미국을 제외한 5개국은 확정되지 않았다.
올림픽이 야구의 본고장인 미국에서 개최하는 만큼 메이저리그(MLB) 선수들의 참가 여부에 눈길이 쏠린다. 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다저스)는 출전 의지를 드러낸 바 있다.MLB닷컴은 “롭 맨프레드 MLB 커미셔너는 지난해부터 MLB 선수의 올림픽 참가 허용에 관해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며 “올림픽이 미국에서 열리게 되면서 선수들이 각국을 대표해 출전하기 위해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다”고 밝혔다.한편 미국프로농구(NBA) LA 레이커스 홈구장인 크립토닷컴 아레나에서는 기계체조, 복싱 경기 등이 열린다.
메이저리그사커(MLS) LA 갤럭시 홈 경기장인 카슨 디그니티 헬스 스포츠 파크에서는 양궁과 럭비가 열릴 예정이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개
- 슬퍼요 0개
- 화나요 0개